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나우푸드 루테인 효능 내돈내산 추천 눈건강 눈에 좋은 영양제 음식 눈건강 눈충혈 안구건조증 더블 스트렝스 복용권장량 후기

by lovesnsj00 2021. 1. 26.
728x90

나우푸드 루테인 효능 내돈내산 추천 눈건강 눈에 좋은 영양제 음식 눈건강 눈충혈 안구건조증 더블 스트렝스 복용권장량 후기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하는 시간이 많다보니 항상 눈이 건조하다. 그리고 원래 렌즈를 끼다가 라섹을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안구건조증처럼 눈이 건조할 때가 많다. 인공눈물액도 수시로 넣어주지만 그때 뿐이고 건조한 것이 이유인가 싶어서 가습기도 쓰지만 건조한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그래서 루테인 영양제를 먹기 시작했다. 먹기 시작한 뒤로 눈이 건조한 증상이 나아졌고 안먹은 날과 먹은 날과 확실히 차이가 있었다. 먹으면 곧 눈이 촉촉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눈의 건강은 눈에 좋은 음식과 루테인을 먹으면서 지속적으로 관리 해줘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알아보았다.

>>상품 바로가기<<

눈에 좋은 음식

결명자

비타민 A, C, 카로틴 등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감퇴를 막아주고 눈이 어둡고 침침한 증상을 없애준다.

(혈압이 낮을 경우 피하는 것이 좋다.)

당근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막아준다.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며 시력감퇴를 예방해준다.

치즈

비타민A가 풍부하고 철분이 많아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블루베리

65세 이상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눈이 잘 보이지 않는 현상인 망막쇠퇴병을 억제하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비타민A, 항산화 물질 및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이 뻑뻑하거나 피로에서 오는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연어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각종 눈 질병을 막아주고 병의 속도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

눈에 해로운 음식

화학보존제 첨가된 음식

미네랄과 비타민이 들어있지 않은 음식은 눈에 해롭다. 주로 화학보존제가 첨가된 음식이 해당되며 술, 커피, 담배, 홍차, 설탕, 정제된 밀가루가 있으며 이 중에서도 특히 담배, 커피, 홍차 등은 눈의 건강에 매우 좋지 않다.

단 음식

사탕,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 등도 좋지 않으며 정제된 백설탕이 특히 눈에 해롭다. 이는 근시를 증가시키는데 설탕이 눈의 건강을 유지해주는 칼슘을 파괴하기 때문이다.

루테인 효능

루테인은 과일, 야채 및 기타 식물에서 밝은 노란색, 빨간색, 주황색을 만드는 카로티노이드라는 그룹에 속하는 항산화제이다. 600여개의 카로티노이드 중 루테인과 제아잔틴 두 가지는 눈에 있는 항산화제이다. 이들이 눈의 망막(황반)에 대량으로 축적되어서 우리 눈에 유해한 청색광의 빛을 걸러내고, 눈의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루테인은 눈 건강을 유지하고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안구건조증, 노안, 녹내장 예방에 탁월하다. 피부와 심혈관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체는 자연적으로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만들어내지 못한다고 한다. 이것이 우리가 녹황색채소를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인 것이다. 루테인은 실제로 황색을 띄고 있지만 케일, 시금치와 녹색 잎이 많은 채소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다. 호박, 스쿼시, 브로콜리, 옥수수, 완두콩 및 브뤼셀, 콩나물도 루테인이 들어있다. 루테인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는 지용성이므로 올리브유나 버터와 같은 지방과 함께 섭취할 때에 가장 잘 흡수된다고 한다.

루테인의 하루 권장량은 최고 20mg 이다.

음식에서는 하루 1-2mg 밖에 섭취가 잘 안된다고 한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 6-20mg 섭취 시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밝혀져 있다. 안전한 성분이며 부작용과 독성이 거의 없다고 한다.

실제로 먹고 있고 나우푸드의 루테인이다. 더블 스트렝스이다. 함량이 낮은 경우(복용 갯수가 늘어난다.)가 있어서 잘 봐야한다. 함유량은 20mg이며 하루 한 알을 먹으면 된다. 총 3개월분이다.

알약제형을 가까이서 찍어보았다. 루테인은 황색으로 캡슐 속 황색 알갱이들이 보인다. 변색된 것은 아니고 가루가 조금 생긴 것 같다.

하루 한 캡슐을 먹으면 된다고 쓰여 있다. 세로로 캡슐 사이즈를 비교해 볼 수 있게 그림이 그려져 있다. 세심해..

성분표이다.

루테인 함량 20mg으로 하루 최고 권장량이다.

장점

루테인 20mg이 최고 권장량으로 먹으면 확실히 눈이 건조한 느낌이 확 없어진다. 눈이 촉촉해지는 느낌을 받는다.

 

충혈된 부분도 좀 가라앉는다. 최고권장량까지 먹어도 부작용이나 독성이 없는 성분이 루테인이기 때문에 눈에 영양을 가득 보충해준다는 느낌으로 먹어준다. 전에 Eye factors와 빌베리 같은 것도 먹어봤는데, 그때도 괜찮았지만 지금 먹고 있는 나우 루테인이 훨씬 효과가 좋은 느낌이다.

거의 모든 영양제를 나우로 먹는데 함량이 높고 효과가 좋으며 가격도 좋다.

눈이 혹사되었다고 생각될 때, 또는 아침에 나가기전에 눈 보호를 위해서, 안구가 건조하다는 느낌이 들 때 꼭 한 알씩 먹어준다.

특히 라식이나 라섹을 한 경우,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에 인공눈물액을 사용하지만 지속적이지 않다. 그리고 요즘은 실내생활이 많아서 건조한 느낌이 특히 많은데 눈을 촉촉하게 해주는 눈 영양제는 필수라고 생각한다.

>>나우푸드 더블 스트렝스 루테인 제품정보 확인하러 가기<<

 

 

 

 

 

 

댓글